기초 마케팅 용어 CPC/ CPM/ CTR/ CPA/ CPI/ CVR/ CTS 공부도 하고,


1. CPC : Cost Per Click
- 광고 클릭 횟수당 발생하는 광고 비용
- 대형 포털 사이트(네이버, 다음, 구글) 내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 시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가 포털 사이트 검색엔진 정책에 따라 노출되는 방식
- CPC 광고로서 노출되는 순서는 입찰로 선정되며, 클릭당 높은 가격을 써서 제출하면 상위에 노출됨.
- 부정 클릭 방지 시스템 갖춰져 있어, 100번을 연속 클릭한다고 그 비용이 청구되진 않음.

2. CPM : Cost Per Mile
- 광고를 1000번 노출했을 때 발생하는 광고 비용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계산 방법 중 하나
- 노출 횟수를 기준으로 한다.
= (광고 단가/ 광고 노출 횟수x1000)

3. CTR : Click Through Rate
- 웹 상에 노출된 광고가 실제 클릭을 통해 설정된 사이트로 이동한 비율
- 웹 배너광고에 대한 클릭률을 측정할 때 사용되며, 클릭 발생 수/배너 광고 노출 횟수 x 100

4. CPA : Cost Per Action
- 고객에게 자발적으로 특정한 행동을 유발하는 데 소요되는 광고비용
- 광고비 지불 방식의 하나
- Ex. 프로그램(소프트웨어, 애플리케이션) 다운로드 유도, 설문지 응답, 회원가입 유도, 이벤트 참여

5. CPI : Cost Per Install
- Cost Per Action의 한 종류, 스마트 기기의 활성화로 생긴 개념
- 앱이 설치된 기기의 수 만큼 지불하는 광고 비용
- Ex. 모바일 게임, 다운로드의 수만큼 모바일 스토어 상위에 노출되기 때문에.

6. CVR : ConVersion Rate
- "전환율"
- 광고의 성과를 파악하거나, 유입된 방문객과 대비하여 전환된 비율
= (전환수/유입수) x 100

7. CTS : Conversion Tracking System
- "전환 분석"
- 광고가 판매로 이어졌는가에 대한 측정 결과 제공
- 네이버, 다음, 구글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 광고 집행 시 서비스를 제공



통계 위젯 (블랙)

02
10
23812

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(블랙)

1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