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케팅을 구성하는 사람들 : 광고주, 대행사, 마케터, AE, AD, CD 공부도 하고,


1. 광고주 (스폰서, 클라이언트, 프로스펙트 와 같은 말)
: 광고를 요청하는 주체로, 한정된 광고 예산에서 최대의 광고 효과를 거두기 위해 광고 집행 매체, 콘셉트, 메시지, 디자인, 영상 등을 대행사에 요청한다. 광고주는 대개 각 회사의 마케팅 팀이다.

2. 대행사 (Agency)
: 광고주를 대신하여 광고를 집행해주는 곳.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고, 광고주를 대신하여 매체를 구매 또는 집행한다. 

3. 마케터
: 광고대행사에서 고객을 위해 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시장 전략을 수립하며, 마케팅 정책 및 전략을 결정하기 위해 시장 환경의 적응에 필요한 사항을 수집, 분석, 평가한다.

4. AE (Account Executive)
: 광고를 책임지는 대행사의 기획자, 광고주에게는 대행사를 대표하고, 대행사에서는 광고주를 대변하며 커뮤니케이션을 전담한다.

5. AD (Art Director)
: 대행사에서 크리에이티브 중 비주얼적인 부분을 담당한다.

6. CD (Creative Director)
: 대행사에서 크리에이티브 전체 콘셉트 및 최종 제작물을 담당한다.



통계 위젯 (블랙)

02
10
23812

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(블랙)

13